뉴뉴네 가족여행/2017 제주도

[제주 맛집] 제주도민 추천 맛집 - 생선조림과 깔끔한 밑반찬 - 물고기세상

Summer Sunshine 2017. 8. 11. 07:18

​제주아라kcc스위첸아파트 101동 길 건너편에
위치한 아라동 맛집 물고기세상.

제주공항에서도 차타고 16분 거리.

관광객들한테는 유명하진 않은데,
도민들이 많이온다.



​​제주 물고기세상

​​위치 : 제주시 아라1동 2180-6
​영업시간 : 11:00 - 20:30
전화번호 : 064-743-5152

가게 입구로 들어갈때 턱 조심을 해야한다.
늦저녁 들렀을 때 턱을 인지못하고 들어가다 무릎으로 넘어져 온 다리에 멍이 들었다 T_T

이번엔 턱 조심.

우리가 들린 시간은 저녁때였으나,
입구사진을 못찍어서 다음 로드뷰에서 따왔다 :)




곽지에서 물놀이가 늦어져서
식당에 도착하면 저녁 8시가 될 것같아
전화로 미리 물어보니
지금와도 된다고 하셔서 냉큼 넘어갔다!

메뉴는 울엄마가 좋아하는 객주리조림이랑
람쥐를 위한 자리물회를 시켰다.




입맛 까다로운 울 엄마가 좋아하는 곳.
엄마가 좋아하는 이유는 밑반찬도 너무 정갈하게 잘 나오고 음식이 골고루 맛이 있다고 :)

관광객 상대로 장사하는 식당에 가보면
밑반찬은 대충대충 나오는 경우도 있어
실망하는 경우가 많았는데,

여기는 하나하나 다 깔끔하고 맛있게 잘 나와서 좋다.

쌈채소엔 상추 외에도 콩잎이 나와
쌈먹을 때 다양한 향을 느낄 수 있다.

콩잎에 밥이랑 자리젓을 넣고 싸먹으니 밥이 절로 넘어감 ❤
자리젓 정말 칭찬해 :)





자리물회도 된장이 아닌 초고추장을 풀어넣어
육지사람들 입맛엔 익숙하고 잘 맞는다.




객주리조림서 살만 발라 쌈을 싸서 먹어본다.

몰고기세상은 특이하게도 생선조림에 콩을 넣어서 요리하신다.
조림양념장이랑 콩을 같이퍼서 한쌈하면 밥이 또 꿀꺽 넘어감.

밥을 많이 안먹고 군것질을 좋아하는 내가 한공기 반이나 먹었다!!!!!

밥이들어간다 쭉!! 쭉쭉쭉 ㅋㅋㅋㅋㅋㅋ

역시 자리젓과 생선조림이 밥도둑.
간장게장한테 밥도둑 자리 물려받아야 한다.




​아래 빨간것이 자리젓.
갈치속젓이랑 비슷하면서도 다른 맛.

쌈싸먹는데 정말 특화된 맛 ㅋㅋㅋㅋㅋㅋㅋㅋ

제주공항에 도착하고 관광시작 전에 들리거나, 서울로 돌아가는 길에 들러서 식사하고 가면 정말 좋은 집!

오늘 저녁도 대 성공이닷 :)



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사랑스런 하트버튼 살포시 눌러주세요 ❤ 플리즈 :)